1.에어비앤비의 브랜드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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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은 살아보는거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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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캠페인은 단순히 슬로건에서 그치지 않고, 사람들이 스스로 공유하는 여행 슬로건 으로 퍼져 나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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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문화를 중요시 여기는 에어비앤비의 비즈니스 철학처럼 에어비앤비는 한국 특유의 감성과 느낌을 고려해 한국인만을 위한 글로벌 영상 ‘Live there, even if just for a night' 을 따로 제작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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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정확한 번역, 본사 지침은 ‘살아 봐, 하룻밤만이라도' 이였지만 한국 담당팀은 최대한 케주얼하고 친밀한 느낌인 '여행은 살아보는 거야'를 강력하게 본사에 요구하였고 , 그 결과 '여행은 살아보는 거야' 슬로건은 에어비앤비의 전 세계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중 가장 성공적인 결과로 이어진다.
2.에어비앤비의 이미지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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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비앤비는 실제 숙소 모습과 가장 가까운 사진을 제공하기위해 6대륙 3,000명의 프리랜서 사진작가를 고용해 모든 호스트들에게 무료촬영 서비스를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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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분에 퀄리티 있고 실제 숙소 모습과 이질감 없는 사진으로
유저들의 에어비앤비에 대한 신뢰와 많은 호응을 얻을수 있었다
3.에어비앤비의 그로스해킹 마케팅 📚
설립초기 에어비앤비가 초고속 성장을 위해 선택한 마케팅 방법은 놀랍게도 경쟁사였던 Craigslist에 호스트들의 빈 방을 등록해서 홍보해주는 방법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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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비앤비의 개발자들은 호스트들이 최대한 많은 예약 사이트에 방들을 홍보하여 공실을 빨리 줄이고 싶어하는 점을 이용해,
에어비앤비 사이트에 방을 등록하면 Craigslist에도 호스트들의 방이 자동 등록 되도록 편의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자연스럽게 Craigslist 보다 편리한 에어비앤비를 더 이용하게 되는 결과를 만들었다.
*그로스 해킹이란?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와 가장 밀접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마케팅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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