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재테크/비트코인

리플 앞으로의 행방 냉정한 분석 (SEC 소송, 상폐, 거래중단)

반응형

현재 가상화폐 시장의 가장 큰화제 코인 리플!
280원대였던 리플은 일주일도 안되는 시간에 900원대에 근접하게 오르더니 이번에는 또 순식간에 폭락과 약간의 반등을오가며 280~400원 사이를 오가고 있다.

이번 폭락 사태의 가장 큰 이유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리플 XRP는 화폐가 아닌 미등록 증권에 불과하다” 라는 고소를 선언하면서 였다
현재까지는 크리스마스 연휴가 겹치며 아직 소송 관련 이슈는 추가로 나오지는 않고있지만 지금 현재 리플 가격은 어느정도 반등한 상태이다
이를 두고 반등한 이유가 현 SEC의장이 이달말 사임예정이고 새로 부임하는 바이든쪽 의장은 가상화폐에 우호적인 인사이며 너무 의도적인 악재라는 것인데.. 나의 의견은 약간 다르다.

물론 새로 바뀌는 SEC의장에 대한 이슈도 있겠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소송이 하루이틀만에 끝날일도 아닌데 사임 직전에 소송을 한것을 보면 이미 인수인계 예정인 사안이며 의장이 바뀐다고 해서 가상화폐 정책에는 친화적일수 있으나 리플에 대한 소송은 계속 진행 할수있다는 것이다.

+ 또한 한가지 더 눈여겨 봐야할점은 세계최대 온라인 결제기업인 페이팔이 비트코인등 가상자산(암호화폐)를 통한 결제를 허용했는데 리플은 가상화폐시장 시총 3위 임에도 불구하고 제외되었다는 점인데 이미 업계에서는 sec의 소송이 기정사실화 된게 아닐까?

그럼에도 반등을 한 이유는 엄청난 거래량을 틈타 단타로 재미보는 숏,롱 투자자들의 놀이터가 된것이 주된 이유라 분석된다.

현재 미국거래소인 비트스탬프 (bitstamp)에서는 리플이 거래중단된 상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