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노래 듣기] merry christmas mr. lawrence - 류이치 사카모토

반응형

제가 너무 좋아하는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류이치 사카모토 merry christmas mr.lawrence

소개할게요~



류이치 사카모토


작곡가 피아니스트


출생 : 1952년 1월 17일, 일본


데뷔 : 1978년 1집 앨범 [Thousand Knives]





Merry christmas mr.lawrence


이거 정말 명곡이죠.

유명한 팝송 인트로로 쓰였던 곡이기도 했었고

기타로 편곡도 많이 되었죠.


음울하고 적막한 피아노 소리가

별다른 멜로디 없이 잔잔하게 계속 흘러가는데..

왜 이렇게 좋은 건지 모르겠습니다.

한때는 하루 종일 이 곡만 들으며

심취했던 적도 있어요..


무대 분위기 적막하고 고요한 게 너무 좋네요.

음악이랑 잘 어우러지고..

진짜 눈앞에서 바로 보고 듣고 싶습니다.


그 와중에 야마하 그랜드 피아노가 탐나네요.

꼭 한번 쳐보고 싶습니다..


음악에 심취해 있는 모습 너무 아름다워요.

이 순간만은 세상의 어떤 틀로 평가할 수 있겠어요..


음악은 나이도 시간도 초월하는 것 같습니다..

그냥 너무 아름답다는 말밖에 나오질 않네요.


피아노 연주는 음원보다 라이브로 들어야합니다..ㅠㅠ

연주의 깊이와 소리를 음원이 완벽히 담아낼 수가 없어요.

정말.. 내한 오면 꼭 가보고 싶네요~

언제 올까요?ㅠㅠ


오늘은 류이치 사카모토 음악 들으면서

책 한 권 읽으면서 하루를 마무리 지어야겠습니다.

오래간만에 여유로워서 참 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