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방송,유튜브

빠니보틀 갤러리 폐쇄된이유, 빠니보틀 활동중단 선언

반응형

오늘은 빠니보틀 갤러리가 사라진 이유 그리고 최근 활동 중단 선언을 한 빠니보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 처럼 빠니보틀님 같은 경우 대한민국에서 제일 유명하고 구독자도 많은 여행 유튜브라고 당당하게 말할수 있을 정도로 세계일주 유튜버의 정점을 찍은 분입니다.
당연히 팬카페, 단톡방(팬단톡), 디씨인사이드 빠니보틀 갤러리 등 관련 커뮤니티도 존재 합니다 .

 

 

 

 

하지만 빠니보틀 마이너 갤러리 같은경우
게시글이 5900개나 있을정도로 빠니보틀님의 팬분들이 많이 활동하던 곳이 였지만 악성 팬들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현재 빠니보틀 갤러리는 운영원칙 위반으로 접근이 제한된 상태 즉, 갤러리 폐쇄

 

 

폐쇄원인은 뻔합니다 도 넘은 몇몇 팬들의 시어머니짓 ( feat 무한도전 또한 악성 시청자들의 도 넘은 훈수로 인해 논란이 많았음)과 다른 팬덤 (빠니보틀 팬단톡)들과의 이간질 유도등으로 인해 빠니보틀님이 디시인사이드 측에 직접 폐쇄요청을 한것으로 보입니다 . 

 

 

빠니보틀이 인스타에 올린 게시물 내용 요약 ( 훈수좀 그만해라)

 

 +국내 또한 코로나 이슈가 있기 때문에 당분간 유튜브 활동을 중단하겠다는 내용이다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안그래도 가장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을텐데 유독 세계여행 유튜버들중에서도 빠니보틀 에게만 지나친 훈수와 피드백을 요구하는 악성 시청자들 때문에 많이 힘들어 하시는것 같네요 

 

 

 

 

결국 참지 못한 빠니보들은 디씨 빠니보틀 갤러리를 폐쇄했다는 공지를 인스타그램에 작성했죠, 결론적으로 보면 언젠가는 해야만 했던 일입니다. 

 

 

 

 

 

 

 

현재 유일하게 남은 빠니보틀 팬 커뮤니티는 카카오톡 오픈 단독방이 유일한것 같네요 

 

 

크리에이터에 대한 건전한 팬문화와 빠른시일내 빠니보틀님이 다시 세계일주를 시작하길 기원하며 게시글을 끝마칩니다.

집구석에서 할 수 있는 꿀알바 , 데이터라벨링(부업으로 월200벌어보자)

데이터라벨링 알바, AI라고 들어보았는가? 얼마전 정부에서 디지털댐, 디지털바우처, 청년디지털일자리, 디지털 뉴딜 정책 으로 20조가 넘는 돈을 엄청나게 퍼부으면서 생겨난 직업이다, 3차 추

dn-earth.tistory.com

반응형